■■■IT■■■/블로그TIP

[애드센스] 애드센스 구글 검색으로 정책위반 계정 정지를 예방하자!PART1

<dlv> 2013. 11. 19. 07:19

애드센스 정책위반 예방하기 PART 1

 

 

블로그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광고 수익 프로그램 애드센스, 애드센스 같은 경우는 구글에서 서비스 하는 외국 서비스이기 때문에 국내 사용자들과 다소 커뮤니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수익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정책이 매우 엄격하고 위반할 시는 고의였나와는 상관 없이 구글이 임의적으로 계정을 정지시킬 수 있는 권한을 갖고 있습니다.

 

 

때문에 고의로서 애드센스 정책위반을 우회하려는 행위는 절대로 포기하시기 바랍니다. 고의가 아니더라도 억울하고 정지되는 사례들을 확인한 바 있습니다.

그래서 사용자 스스로 신경을 써줘야 하는 부분이 많습니다.

 

우선은 19금 자료들에 대한 정책위반을 예방하기 위한 방법을 소개합니다.

다소 야하지도 않은 사진들에 대해 경고를 먹거나 계정정지를 먹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사람이 판단하는 것이 아니라 구글 검색 봇에 의해 판단 되므로 심증으로 "이 정도는 괜찮겠지?"라고 스스로 판단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내 블로그가 19금 자료들에 대한 정책을 준수하고 있는지 간단하게 파악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GOOGLE.CO.KR 검색사이트에 접속을 합니다.

 

 

 

 

 

검색창에 (SITE: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넣고 검색합니다. 검색하게 되면 자신의 블로그의 글들이 모두 검색됩니다. 제 글은 약 1,190개라고 검색되는군요.

 

 

 

 

우측 상단을 보게 되면 세이프서치 항목이 있습니다 세이프서치로 재검색을 합니다.

 

 

 

필터링 후의 문서 검색수가 아까와는 차이가 납니다. 이와 같이 차이가 난다면 정책위반 될 가능성이 있는 문서가 있다는 것입니다.

 

 

 

 

 

 

사진들도 마찬가지로 이미지로 들어가서 세이프서치를 진행하여 갯수의 차이가 나는지 확인합니다.이미지는 따로 갯수가 나오지 않기 때문에 맨 하단의 이미지가 차이가 있는지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검색해본 결과 약 20개의 문서차이가 납니다. 보시다시피 제 블로그에는 300여개의 글밖에 없는데 검색량은 블로그 웹문서 포함입니다. 이 방법의 신빙성은 아무래도 구글 봇이 긁어오는것이라 사람만큼의 신빙성은 가지지 않습니다. 또한 필터링 된 이미지과 글을 훑어본 결과 그냥 단순한 사진과 일반적인 잡담 글이었습니다. 정책위반점은 찾지 못하였습니다만, 이 방법을 사용하게 되면 블로그에 따라서 자신의 블로그를 점검 해 볼 수 있는 도구가 될 것입니다. 다만 ,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필터링이 되었다고 해서 무조건 문제가 있는 포스팅은 아닙니다. 한번쯤 참고만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