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블로그TIP

티스토리 새로 작성된 글 네이버 검색 제외 , 검색 결과 반영 해결 법! 네이버에서 검색이 안돼요!

<dlv> 2013. 12. 11. 03:50

네이버 검색 결과에 반영 시키는 법

 

특별하게 악성스팸성 글을 쓴 것도 아니고 반복적으로 여러개의 글을 작성한 것도 아닌데 새로 작성되는 글이 족족 네이버 검색에 반영 되지 않는 시즌이 있다.

 

정성스레 작성한 글이 어이없게도 저급 판정이 나면 네이버 검색에 반영이 되지 않는 것이다.

네이버 같은 경우는 검색 제외 반영에 대한 기준을 명확히 알려주지 않는다 . 그 이유는 그 기준을 공개적으로 알려주게 되면 우회하는 방법이 악용 될 소지가 있다는 이유에서다.

 

하지만 나한테는 왜 그러냐고?

내 글이 내용이 알차지는 못해도 복사글이나 스팸글은 아니다. 그럴 의도는 추호도 없다.그럼에도 불구하고 주기적으로 네이버 검색 결과에서 제외되는 시기가 있다.

이유는 알지 못한다. 그냥 그렇게 되니깐 이해하고 넘어 가는 것 뿐.

 

여기서 우리가 알아야 할 것은 네이버는 "갑" 우리는 "을"이라는 것이다.

그들이 아무 이유 없이 맘대로 블로그를 차단 한다고 할 지라도 대꾸할 말이 없다. 그들은 갑이니까.

 

명확한 기준은 나와 있지 않지만

 

http://naver_diary.blog.me/150153092733

 

이곳을 참고하면 된다 "네이버 검색 엔진이 생각하는 좋은 글 ! 나쁜 글?"이라는 글이다.

그렇다고 한다....쩝...하지만 해당하는 곳이 하나도 없다.

 

명색이 국내 최대 포털사이트라는 네이버가 타 블로그 서비스에 대해 편애 하는 것은 하루 이틀 일이 아니다.저런 기준이 있다고 한들 , 티스토리 사용자가 아무리 양질의 포스팅을 한다고 할지라도 네이버 블로그 사용자가 같은 주제로 잡담하나 올리면 금방 상위 노출 된다.

 

 

아아, 왈가왈부 할 것 없다 우린 "을"이니까.. 해결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티스토리 네이버 검색에서 제외 되었을 때 가장 먼저 해야 할 것.

 

네이버 메인페이지 맨 하단을 보면 고객센터라는 것이 나와 있다 . 고객센터를 클릭하여 해당 페이지로 들어간다

 

 

 

 

블로그로 들어가도록 하자.

 

 

 

상단 오른쪽에 문의하기를 클릭

 

 

 

블로그 검색 -> 검색 반영을 선택하면 주의사항이 나온다 .

24시간이 지나도 검색에 노출 되지 않을시에만 문의를 해달라는 것인데.

 

이미 3일이 지나 4일째에 접어들고 있다. 모르고 있었다면 몇달이 지나도 몰랐을 것.

 

 

문제가 되는 URL과 문제 사항을 상세히 적는다. 그렇다고 너무 상세히 적을 필요도 없으며  왜 자꾸 이런현상이 발생하냐고 하소연 할 필요도 없다. 제대로 된 답변은 얻기 힘들다. 그냥 검색시켜달라고 징징대자.

우리나라 포털사이트 상황이 참 아이러니하다, 네이버쪽에 너무나도 많은 점유율이 치우쳐 있고 그로 인해 적게는 블로그 많게는 언론이나 여러가지 상권들이 일방적으로 변할 수도 있다는 문제가 있다.

 

블로그를 하는 입장에서도 네이버 없이 블로그를 운영한다는 자체가 어불성설이다. 특히 한국에서는 말이다. 영어라도 배워서 외국 블로그를 하고 싶지만 현실이 와닿는 해결 방안은 아니다.

 

그렇다고 점유율이 분포되기를 바란다면 블로그 하나 때문에 크고 멀리 보는게 아닌가 싶어 숨이 턱 막혀 온다.

 

그나저다 블로그 운영 뿐만이 아니라 사회 모든 분야 전반적으로 이롭게 하기 위해선 최근 대부분이 인터넷으로 주고 받는 사회가 된 만큼 포털 사이트도 어느정도 분배화가 되어야 한다. 일방적으로 치우쳐서는 나중에 대단히 큰 화를 부를 수가 있다.

 

예를 들면 요즘 누가 신문을 보나 대부분 인터넷 기사로 사회를 접하곤 하는데 한 포털이 점유율을 독차기 한다는 그 언론 통제가 남아 날 것 같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