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스마트폰/어플

갤럭시 s3 , 옵티머스 g 시리즈와 같은 MTP Device에 공인인증서 쉽게 넣는 방법!

<dlv> 2013. 11. 2. 20:37

 

 

갤럭시 S4 , 옵티머스G MTP Device에 공인인증서 넣는(저장) 방법

 

 

갤럭시 S3 , 옵티머스 G 시리즈와 같은 MTP Device를 사용하는 스마트폰에 공인인증서를 쉽게 넣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갤럭시나 옵티머스 외에 팬택 베가 ,HTC 소니 에릭슨 등등 이동식디스크가 아닌 MTP 디바이스를 사용하고 있는 단말기라면 가능합니다.

 

 

 

 

 

요즘 스마트폰으로 은행업무를 자주 보게 된다. 이동식 디스크 사용시절에는 컴퓨터로 발급 받아 저장소를 이동식디스크로 선택하여 넣으면 됐었지만 지금은 MTP Device라는 것을 사용하기 때문에

저장소를 MTP로 선택할 수가 없다.

 

MTP Device를 사용하는 이유?

 

안드로이드는 아이폰 IOS와 달리 리눅스계열이기 때문에 시스템파일이 설치되어 있는 곳에 어플을 설치해야만 속도나 안정성을 보장받을 수 있다 하지만 어플의 용량과 질이 높아지면서 시스템 메모리쪽 공간이 부족하게 되고 이동식디스크에 설치할 수 없게 된다

 

즉, 쉽게 말하면 모든 저장소영역을 시스템메모리로 만들어 버렸다는 이야기. 그래서 아이폰과 같이 어플을 설치할 수 있는 저장공간이 넓어졌다. 

 

 

골머리 썩을 필요 없이 아주 간단한 방법이 존재 한다. 우선 해당 은행 공식사이트에(공인인증센터)에 들어가 기존 스마트폰에서 발급 받았던 것 처럼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는다.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기 위한 모든 작업을 마치면 위와 같이 저장 위치를 선택할 수 있다.

이것 역시 기존 스마트폰에서 사용했던 것 처럼 "이동식 디스크"에 저장한다.

물론 남는 USB가 있어야겠죠?

 

 

 

 

 

이동식디스크에 공인인증서를 저장하면 "NPKI"라는 폴더가 하나 생긴다

이 폴더안에 공인인증서가 들어있다. 자신의 스마트폰을 컴퓨터로 연결하여

저 "NPKI" 폴더만 스마트폰 MTP Device 가장 상단에 복사한다.

 

최근에 발매하는 스마트폰의 저장소는 대부분 MTP device라고 생각하면 된다. 이동식디스크를 사용할 수 없으니 당황하지 말고 이와 같은 방법으로 해결하면 좋다.

 

은행 어플을 실행해보면 공인인증서가 로딩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공인인증서가 보안이 좋은건지 나쁜건지 모르겠지만 매년 갱신을 해야 한다는 것은 아주 귀찮은 일이므로 제발 다른 보안매체를 생각해봤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