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컴퓨터 TIP

USB하나로 컴퓨터 빨라지게 하는 방법! eboostr 사용 방법! usb나 sd카드 하나만 있으면 저사양 컴퓨터도 2배 이상 빨라집니다.eboostr 효과는 어느정도일까?

<dlv> 2013. 12. 16. 14:13

USB하나로 내 똥컴도 빨라지게 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eboostr"

 

요즘 스마트폰의 유행으로 서비스로 sd카드를 많이 받다 보니 집에 남아도는 SD카드가 넘쳐납니다

솔직히 인터넷도 빠른 시대에 usb로 파일 옮겨갈 일도 없고 활용 방법이 없나 해서 내 세컨드 컴퓨터나 업그레이드를 진행 해보고자 합니다.

 

이유는 리그오브레전드(롤)이  세컨드 컴퓨터로 상당히 느리게 돌아가기 때문 ㅎㅎㅎ...그래픽 카드나 RAM을 추가적으로 구매하자니 세컨드 컴퓨터이기 때문에 많은 투자를 할 수 없습니다.

암튼 eboostr 이 방법으로 굉장한 효과를 얻었습니다.

 

덤으로 cpu 오버클럭까지 진행한 상태이지요.

 

 

사용방법

 

준비물

 

eboostr (http://www.eboostr.com/)

이곳에 가면 체험버전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한 2시간 정도?;;;; 유료로 구매 가능합니다 

 

남는 SD카드나 USB

SD카드에는 나름대로의 클래스가 있고 그 클래스별로 속도차이가 많이 날 수가 있다 보통 대용량(16G~32G) 정도면 속도가 빠르다고 생각하면 무방하다.

 

본인은 32G를 사용했다.

 

 

우선 eboostr을 다운로드 밑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를 진행하고 실행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시스템 메모리 말그대로 ram이기 때문에 넉넉하게 남는다면 모를까 왠만하면 건들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D:\는 이동식 디스크 즉 SD카드나 USB 드라이브 입니다.

 

자신의 이동식 디스크 드라이브를 선택한 후 캐쉬메모리로 사용할 용량을 정해줍니다. 보통은 그냥 용량 전부를 선택하면 됩니다.

 

저같은 경우는 따로 저장할 것이 있어 어느정도 남겨두었습니다만...

 

 

 

캐쉬 메모리를 정해 놓고 확인을 누르면 위와 같이 캐시 생성 중이라고 뜹니다. 그냥 마냥 기다려봅시다.

 

완료 되었습니다. 무작이 읽기 속도가 13M나 나오네요...아무튼 빠른건이 아닌지는 수치상으로는 잘 모르겠습니다.ㅋㅋㅋㅋㅋ 기대되는 마음으로 도움말 -> 속도체크를 들어가서 실행합니다

 

 

 

과연 결과는?

어떻게 나왔을까요 과연 속도 향상에 도움이 되었을까요?

 

 짜잔! 정말 놀라운 결과입니다. 다른분들은 1.3배 정도 빨라진다고 하던데 저는 무려 2배입니다.2배가 빨라졌습니다 게다가 체감속도도 확실히 빨라진걸 느낄 수 있습니다 인터넷 서핑을 할 때 하드가 버벅이지 않고 무리 없이 진행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윈도우7에도 레디부스트라고 기본 항목이 있긴 하지만 체감상 그리 느껴지지 않았지만 이 프로그램은 놀랍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