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게임

최고의 리듬게임 "디제이맥스 트릴로지" 플레이 후기

<dlv> 2013. 1. 23. 15:21


디제이맥스 트릴로지 플레이후

 

 

나는 리듬액션게임을 엄청 좋아한다. 엄청 좋아하기만 할 뿐 잘 못한다 잘못한다는것은 정말 못한다는것이다 하지만 너무 좋아하기에 디제이맥스를 플레이 해보았다. 포터플기기(PSP)용을 주력으로 발매하는 게임이나 사실 온라인게임으로도 존재 했었다 디제이맥스 온라인은 수익이 신통치 않아 현재 서비스를 중단한 상태이다 최근 서비스를 중단했다가

 

3년만에 돌아온 이지투온(아케이드게임 EZ2DJ의 온라인 버전)이 서비스를 재게 하여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아케이드게임에서는 일찌감치 EZ2DJ가 입지를 굳혔지만 콘솔부분에서는 DJMAX가 압도 한다. 리듬게임은 좋아하지만 비트매니아류는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다 리듬게임이기에 음악이 가장 중요한 부분이 아닐까 싶은데 디제이맥스의 작곡가들은 어디에 내놔도 뒤지지 않는 최고의 실력가 들이다.


디제이맥스는 굉장히 많은 버전들을 발매 하였다 그 중에서도 콘솔부분의 성과가 우수하기에 그쪽에 주력하는 듯 하다. 디제이맥스는 펜타비전이 제작한 국산 게임이다. 리듬게임의 원조격인 코나미의 비트매니와의 판권 소송 투쟁이 있었지만 원만히 해결된 듯 하다 .비트매니아 보단 역시 디제이맥스가 재미있다 DDR보다 펌프가 재밌는것과 같은 이치라 보면 된다



디제이맥스 트릴로지(이하 트릴로지)의 첫화면 

여러가지 모드가 있다 스테이지 모드, 미션모드, 프리모드 , 네트워크 모드 등 다양하게 모드를 지원하고 있다. 미션 모드가 특히 재미가 있다 



아케이드 모드를 실행해보았다. 게임을 실행했을때의 오프닝은 역시 콘솔용 게임제작사라 아 디지털틱함이 묻어난다 . 플레이할 키의 유형을 고르면 된다 나는 초보이기 때문에 4키로;;

으익 바람에게 부탁해가 보인다. 이 곳은 디제이맥스 온라인 시절에 발매했던 곡으로 알고 있다. 왠지 몽환적인 느낌의 분위기가 묻어나는 좋은 곡이다.


 



물론 노멀로 플레이 했다 , 다시 말하지만 나는 리듬게임을 무척이나 좋아하지만 고자손이라 리듬게임은 잘하지 못한다 역시 어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