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유감■■■/사회/문화

안현수 러시아에 귀화 후 금메달 획득!안현수 귀화 이유~

<dlv> 2013. 2. 5. 04:00

 

안연수 러시아 귀화 이유

 

 



어제 3일 열린 국제빙상연맹 월드컵 5차 남자 5000m 계주 결승에서 마지막 주자로 나와 역전승을 거두며 금메달을 획득한 안현수 , 얼마전 러시아로 귀화를 했죠.안현수의 경력과 실력은 아직도 죽지 않은 듯 합니다 , 전성기때는 더 어마어마했었지요 그런데 최근에는 한국에서 국가대표로 발탁되지 못했습니다.

 

 

이를 본 한국사람들은 러시아 국적으로 금메달 딴 것이 내심 못마땅한 부분도 있는 것 같습니다.
이날 한국의 성적은? 7위....이번에야 말로 그 죄로 물어야할 듯 합니다 빙상연맹에 대해! 7위라는 망신살은 참 꼴 좋습니다



안현수의 귀화 이유
연맹과의 파벌 싸움이 그 이유로 들고 있는데 안현수의 출신으로 여러가지 차별대우를 했다는 것이 가장 큽니다. 그로 인해 마지못해 대표자리를 내줘야 했고 더이상 국가대표로 뽑히지 못했죠 이에 분노한 안현수의 아버지께서 연맹회장과 몸싸움까지 벌어지는 일이 있었죠. 그를 못마땅하게 여겼는지 더이상 안현수에 대해 지원을 멈추었습니다. 그 후 러시아 빙상연맹에서 귀화 제의가 왔고 . 세계에서도 인정받는 실력의 선수가 타국으로 빠져나가는데도 한국의 빙상연맹이라는 곳은 옆동네 불구경 하듯이 게의치 않았으며 결국엔 러시아까지 귀화하게 되었습니다. 러시아에서 안현수가 금메달 딴것만으로도 국위선양이라는 생각이 드는군요

 

안현수가 파벌 장면 목격하는 동영상

우리나라의 연맹이고 협회고 하는 조직이 대체 무엇을 하는 곳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예전의 추성훈이 국가대표가 되고자 스스로 조국인 이 한국 땅을 밟았고  국가대표로 인정받을만한 실력을 갖췄음에도 불구하고 재일이라는 이유로 차별을 받고 결국엔 국가대표는 커녕 다시 짐을 싸야하는 사태까지 벌어지며 일본으로 돌아갔죠 그 후 일본 대표가 되어 결승전에서 한국 대표와 싸워 금메달을 목에 걸었습니다 일본의 금메달이었죠.

.




이것을 본 한국사람들은 어땠을까요? 당연히 분노했습니다 일본이라서 더 심했는지도 모르지만 그 내막을 알고 나면 절대로 욕이나 비난할 수 없을 만큼  협회와 연맹이란느 곳에 분노가 치밀어 오를겄입니다.
이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손연재, 박태환등 연맹에 휘둘려 스케줄을 자기들 멋대로 변경하거나 계획하는 무례한 짓을 하기도 한 협회들...정말 탄식할만한 일입니다.

우리나라 효자 종목 쇼트트랙인 만큼 연맹에서도 대단히 자부심이 있었는지 모르겠지만 안현수가 한명이 아니라 제2의 제3의 안현수가 나올 수 있을요지는 충분합니다 . 연맹의 쓰레기같은 운영을 보면 그 답은 나오겠죠.그렇게 가다보면 쇼트트랙도 언젠가는 더이상 우리나라의 효자 종목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그때의 연맹의 변명과 추태는 어떻게 나올지 뻔할 뻔자 입니다.

안현수 스스로도...
굉장히 마음 고생이 심할 것 같습니다 자신의 조국을 위해서가 아니라 타국을 위해 금메달을 목에 걸어야 한다는게 . . 다분히 기뻐하고만 있을 수는 없지 않겠습니까?. 그렇다고 자신을 버린 연맹 따위가 있는 나라를 위해 돌아 올 수도 없는 일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