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기타 코드

일렉 기타 입문자에게 추천 앰프+이펙터 VOX - DA5

<dlv> 2013. 9. 24. 18:11

일렉 입문자에게 추천 명기 앰프 VOX -DA5

초보 일렉기타 추천 앰프


 

일렉 좀 배워보려고 일렉기타를 구입했는데 어쩐일인지 징징징하는 일렉 소리가 석연찮게 들렸다 . 보통 드라이브라고 하는데 오버드라이브가 지원이 되야 왠만큼 일렉 다운 소리가 난다.


그러나 초저가형으로는 오버드라이브는 커녕 잡음만 들릴뿐 괜한 기타탓만 하게된다

그렇다고 해서 취미로 배우려던 기타에 비싼 엠프까지 투자하게 되면 꽤나 고급 취미가 되어버리고 가정까지 위태로워지겠지.


저가형 엠프를 보안할 수 있는 방법도 있다


바로 이펙터를 사용하는것이다. 이펙터는 일렉기타의 효과음을 절대적으로 고정해주기 때문에 엠프가 저가형이라고 할지라도 어느정도 일렉기타의 참맛을 볼 수 있게 된다.


하지만 이펙터가 앰프보다 더 비싼경우가 많다라는거....


엠프를 아무리 좋은 걸 쓰더라도 이펙터가 없으면 일렉기타의 한계를 볼 수 밖에 없고 그렇다고 앰프와 이펙터를 사기에는 돈이 많이 든다..


그런 취미형 입문자들에게 추천할 만한 제품이 바로 이 앰프다.

VOX-DA5


VOX-DA5 이 앰프의 특장점은 우선 멀티 이펙터가 내장 되어있다는 것이다..ㅎㅎ 기가막히지 않은가?...허슬하게 꾸욱 집어넣기만 한것이 아니라 여러이에게 이미 그 실력은 인정받은 요긴한 앰프이다.



오버드라이브는 기본으로 스타일로 톤 종류를 셋팅할 수 있고 이펙터로 일렉기타의 여러 모습을 만끽 할 수 있다..


또한 이 앰프의 또 한가지 특징은 바로



배터리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휴대가 가능하다는 점. 아직 실력이 미비 하다면 야외에서 기타를 팅기는 것이 그리 자랑스럽지 않겠지만 어느정도 실력을 갖추게 되면


야외에서 기타를 치고 싶어 안달이 날 것이다. 그럴 때 이러한 휴대성은 그 빛을 보이게 될 것이다.


이러한 많은 장점에도 불구하고 만약 가격이 비싸다면 모두가 무용지물이겠지만

이렇다 저렇다해도 하이엔드급 엠프는 아니기 때문에 가격은 15만에서 20만 사이

중고가는 8만까지 올라오기도 한다.


똘똘이를 쓰고 있는 입문 유저들에게는 아주 좋은 아이템이 아닌가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