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제품

전기요금 계산기 !!전기 온풍기, 전기 장판 , 전기 난로 어떤 것이 전기세가 많이 나갈까?

<dlv> 2013. 11. 19. 21:25

전기세 많이 나가는 온풍기

 

 

날씨가 정말 추워진다. 워낙에 또 개인주택이라 우풍도 매우 심하다. 전기장판은 바닥은 따듯하지만 공기는 꽁꽁언다. 그렇다고 보일러를 틀면 도시가스가 들어오지 않은 집이라 기름값이 굉장히 비싸다. 한달 기름값이 내 월급 반값이다...ㄷㄷㄷㄷ이래가지곤 겨울을 나기가 어렵다..


그러다가 해결책을 알아보던 중. 온풍기가 괜찮은 것 같아 검색해보았다 그것도 전기 온풍기!!!

가스로 하는 온풍기는 한달에 25만원 정도 나온다고 한다.. 



전기온풍기의 전기세는 어느정도 일까?



11번가 쇼핑몰에서 검색 하던 중 12만원 정도의 전기 온풍기 온풍기기의 가격은 적정수준인거 같은데 전기세는 어떨까?


가정용 전기를 사용했을 경우....26만원 정도???...이것도 역시 무리인것 같다.

2000w의 소비전력의 온풍기를 하루 8시간 30일을 사용하게 되면 약 17만원 정도의 전기세가 발생한다. 헉...온풍기도 전기세가 답이 없다.


전기장판의 전기세는 어떠할까?

마지막 희망인 전기장판의 전기세는?



360W의 소비전력의 전기장판을 하루 8시간 28일 사용하게 되면 무려 5천원 발생 ㅋㅋㅋㅋㅋㅋㅋㅋ 전기자판 빵빵 틀고 삽시다.



전기 용품을 살때 소비전력만 보고는 도대체 이것이 얼마의 전기세가 나올지 확인할 길이 없는데요 한국전력공사 홈페이지에서 전기요금계산기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http://cyber.kepco.co.kr/ckepco/front/jsp/CY/J/A/CYJAPP000.jsp?menuCd=FN02050101


이곳에 한번 들러서 계산해보시는것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