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유감■■■/사회/문화

R=VD 뜻과 부작용...상상하는대로 이루어진다?

<dlv> 2013. 3. 13. 21:44

 

꿈꾸는 다락방 R=VD란 무엇인가?

 

 

자기계발?책이라고 할 수 있는 꿈꾸는 다락방에서 나온 말입니다

R=VD란 즉 , Realization Vivid Dream 이라는 뜻으로 꿈꾸면 이루어진다.. 상상하면 이루어진다라는 뜻이죠. 더 정확히 직역해보자면 생생하게 상상하면 이루어진다 .

 

 

 

 

 

 

 

상상하면 이루어 진다 R=VD



그렇다면 R=VD를 하는 법은?

만약 내가 돈이 생겼으면 좋겠다..라는 것으로 미래형이 아니라 현재형으로 바꾸어 상상하는 것입니다. 통장에 찍힌 돈의 0자를 세어 보는 상상 혹은 1억의 돈이 지금 내 옆에 있어 그 돈의 냄새와 감촉을 실제 존재하는 것 처럼 느끼는 것입니다.


쉽게 생각하면 론다 번의 The Secret과 흡사한 내용이라고 생각하지면 됩니다. 하지만 책의 저자 이지성님이 강조했듯이 상상만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닌 상상을 함으로서 이루어질 수 있는 행동을 만든다는 뜻입니다. 결국엔 상상도 중요하지만 행동도 중요하다고 말씀하시는데



 

 



전세계적으로 엄청난 히트를 친 론다 번의 The Secret은 시종일관 상상만으로 모든 것을 이룰 수 있다고 말을 하죠 돈, 명예 , 권력, 심지어 사랑까지도 말입니다. 하지만 그녀의 2번째 책이 여간 팔리지 않는 것을 보면 이미 그 효과는 증명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The Secret에 경우는 심각한 부작용을 초래 할 수가 있습니다. 저자 론다 번은 그 부작용에 대한 언급은 거의 없고 그저 믿으라고만 하는 종교 같은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요


Secret의 내용 대로 긍정으로 믿어라라는 말에 신경쓰다 보면 오히려 부정적인 면에 집착하게 되고 더 신경쓰게 되는 부작용을 초래하고 매사에 무신경해질 수가 있습니다. 쉽게 말해 정신병까지도 걸릴 수가 있죠

 


R=VD의 부작용

이것은 마법이나 망상 같은 것이 아닙니다. 점점 상상의 느낌이 현실에 가깝게 되면 실제로 이루어졌을 때 느낄 수 있는 설렘까지 느끼게 된다면 완벽하게 잘하고 있는 것입니다 .


그러나 그것이 지나치게 되고 진짜 현실을 보지 못하고 집착증세가 일어나면 그것은 망상에 지나지 않습니다. 마치 상상만으로 모든것이 이루어진다 . 정말 상상만으로 모든게 다 이루어진다 착각하여 현실에서는 아무런 노력도 하지 않는데도 나태해지는 모습까지 보여질 수가 있죠.





과유 불급 언제나 적당한 것이 좋습니다 건강한 생각은 건강한 삶을 만들고 실제로도 그런 생각이 꿈에 가깝게 한다는 과학적 근거도 있습니다 모든 재벌들의 마인드도 비슷할 것이라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