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자동차

전기 자전거 가격과 자작 키트로 전기자전거 만들기!~!

<dlv> 2013. 3. 3. 20:33


자전거의 인기가 나날이 높아지는 가운데 새롭게 뜨고 있는 전기 자전거

 

 


자전거를 타면 느껴지는 상쾌한 기분을 끊지 못해 차를 구입 한지 얼마 안되었지만 왠만하면 자전거를 주로 사용하여 이동한다. 건강에도 좋고 , 좋은 체력과 체중감량 등 많이 힘들이지 않고도 항상 몸의 균형을 유지할 수 있어 더 없이 좋은 이동 수단이다. 


이와 같이 친환경 이동수단은 많지만 자전거 처럼 대중화 되어있고 또 안전한 이동수단은 드물다. 세그웨이라는 신개념 이동수단도 있기는 하지만 가격이 자동차 1대값이며 안전성도 보장할 수 없다.


하지만 자전거도 좋은 운동이 되기는 하지만 출근용으로 이용할 때에는 특히 여름엔 땀이 범벅이 되어. 좋은 이미지를 타인들에게 안겨줄 수 없다 특히 겨땀은 ㄷㄷㄷㄷ..

또 갑작스레 만나는  언덕길은 또 어떤가....운동도 좋지만 여성분들은 종아리가 굵어지는 것은 원치 않을테니 말이다.


그래서 그런 부담을 줄여주는 것이 바로 전기자전거!!!


전기자전거는 한번의 충전으로 최대 50km/h 정도 운행할 수 있다. 하지만 역시 문제는 가격이다. 다른 이동수단보다는 훨씬 저렴하기는 하다


가격은 보통 1백만원~2백만원 정도면 무난한 자전거를 구매할 수 있을 것이다.


전기자전거가 아닌 일반 자전거도 천만원이 넘는 시대이다보니 전기자전거의 장점을 생각해본다면 그리 빕싼가격이 아닐 수도 있다.


그래도 이 가격이 부담 된다면?자전거 키트!


내가 구매한 것도 이 자전거 키트이다. 이미 완제품으로 나온 전기 자전거는 그 가격이 너무 비싸 구매 할 엄두도 안될 분더러 차라리 그 가격이면 스쿠터?..라고 해버리면 기존의 친환경 or 운동이라는 목적에서 너무 벗어나 버린다.


또 이미 자전거가 있는데 또 전기자전거를 구매하기는 좀 그렇지?

그래서 전기자전거 키트라는 것이 존재 한다.. 세상은 어쩜 이리 나에게 맞춰 주는지.. 


전기자전거키트란 기존에 내가 가지고 있던 자전거를 이용해 전기자전거로 개조하는 것이다! 기가 막히지 않는가 ㅋ


자전거 키트 역시 가격이 천차만별이긴 하지만 저가로는 20만원이면 충분히 구매가능하다 . 원래 기계 가격이라는게 만드는 사람 마음 아니겠는가. 하지만 중국산만 빼고 저가형도 성능이 그다지 다르지 않다. 자전거만 조립할 줄 아는 수준이면 간단하게 조립할 수 있는 나이도 이다.


전기자전거 키트를 일반 자전거에 장착한 모습... 다소 거추장스러울 수 있지만 보통 전기자전거는 저렇게 배터리가 중간에 배치하게 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는 어느 전기자전거나 흡사하다.




완제품을 구매하면 가격의 부담이 너무 커지므로 가능하다면 자작키트를 구매하여 한번 만들어보는 것은 어떨까?.. 기존의 자전거거 있다면 말이다. 전동키트 또한 판매자도 다양하고 종류도 많기 때문에 잘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



-->전기 자전거 자작키트 보러가기<---




바야흐로 자전거 시즌이다! 

자전거가 건강에 좋다는 것은 익히 들어서도 알겠지만 꾸준히 타보신분들이라면 뱃살이 없어지거나 체력이 탄탄해지는 효과를 이미 보셨을거라 생각합니다.


가장 지루하지 않고 재밌게 할 수 있는 운동이 바로 자전거 타기이다 어서 꽃피는 화창한 봄날이 오기전에 자전거를 하나씩 구매해두자!  꽃내음을 맡으면 달리는 것을 상상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