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자동차

쉐보레 순수 전기차 스파크 EV 가격 , 스펙 전기차 보조금은?

<dlv> 2013. 9. 25. 18:07

쉐보레 순수 전기차 스파크 EV 출시,, 보조금은 얼마?.


한국지엠(쉐보레)에서 이번에 출시한 순수 전기차 2014 스파크 EV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순수전기차라 하면 순수 전기를 연료로 가는 자동차를 말한다,

 

 

하이브리드와의 차이점은 하이브리드 같은 경우는 기름으로 달리는 동안 배터리를 충전하여 저속일 경우에만 배터티를 사용해 달릴 수 있다. 순수 전기차는 순수 전기를 이용하여 빠른 속도를 낼 수 있기 때문에 좋다.


스파크 EV 전기 자동차 정부 보조금은?

전기차는 친환경적이기도 하기 때문에 많이 보급될 수록 여러모로 좋다. 그렇기 때문에 정부에서도 큰 지원을 해주면서까지 전기차를 보급 시키려 노력한다.

 

 

 

 


스파크의 국내 판매가격이 3990만원 이며 정부 지원금 , 환경에 관한 것이니 환경부에서 지원하는 금액이 1500만원인것 감안 하면 1700만원대의 차량 가격이 나온다.


하지만 스파크의 경우는 경차이다 보니 1700만원대도 비싸다고 생각할 수가 있기 때문에 많이 보급 될지는 의문이다.


스파크 EV의 스펙과 장점

스파크 EV는 영구자석 전기모터에 기반으로 한 드라이브 유닛을 탑재하여 동급 최강인 143마력의 출력을 자랑한다. 또한 최대토크 57KG이다


1회 충전으로 137Km 주행이 가능하다, 물론 이론상의 스펙이기 때문에 어느정도 감안해야 할 여지는 있다.

완전충전은 시간은 6~8시간 내외이며 , 급속충전 20분만에 배터리 용량의 80%가 충전이 가능하다.

전기차이니 만큼 배터리가 달아버리면 충전시간이 오래걸리는 번거로움을 급속충전으로 어느정도 해소한 경우이다., 또한 위급상황에 따라 부가적인 코드셋을 이용해 가정용 전기(220V)로도 충전이 가능하니 스파크의 특장점이 아닌가 싶다.



 전기차를 1년을 1만5천킬로 기준으로 7년 탔을 경우 휘발유 기준으로 연료비를 무려 1천여만정도를 절감할 수 있을 것이라는게 업체의 설명이다.




배터리와 같은 핵심 부품에 대한 사후관리는 최고 8년 또는 16만 km 까지 보장하며 최고의 대우로 마케팅을 하고 있다. 하지만 아직은 비싼 가격과 여러가지 단점 , 전기차의 보급 시초이기 때문에 지금 구매하는 것은 시기상조라고도 느끼는 의견들이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