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자동차

빵구난 자전거 타이어 떼우는 법 , 자전거 빵꾸 간단하게 떼우는 법!

<dlv> 2013. 7. 13. 12:11

펑크난 자전거 타이어 간단하게 떼우는 법! [원더풀데이즈]

 

 

간만에 큰 맘 먹고 구매한 자전거가 빵꾸가 나는 바람에 ...사실 내 부주의인지는 모르겠다.. 인터넷에서 사는 자전거는 며칠 안가 바람이 빠지거나 펑크가 나는 일이 다반사라서 주의해야 한다.

 

제대로 된 판매자라면 새로운 타이어 두짝을 보내주지만  이번에 나에게 판매한 판매자는

 

타다보면 빵구도 나고 그러는거지 라며 얼버부렸다 참으로 괘씸했다. 돈이 아까운게 아니라 큰 맘 먹고 새로산 자전거가 이렇게 나약해 빠졌다는 것에 화가 났다..

 

 

 

 

 

이러쿵 저러쿵 할 것 없이 스스로 타이어를 수리 하기로 했다.

 

타이어 떼울 때 준비물

순간 접착제 , 폐타이어 조각 , 1000방 짜리 사포

 

폐 타이어 조각이난 사포는 비슷한 것만 있어도 된다.

 

 

우선 자전거를 뒤집어 놓고 타이어를 자유롭게 한 다음 겉 타이어를 살짝 유격 시켜 안쪽의 타이어를 빼낸다 . 겉 타이어를 휠 과 교차하게 만든 다음에 손 쉽게 안쪽 타이어를 꺼낼 수 있다. 조개 혀 내민거 마냥 꺼낸다.

 

꺼낼때는 타이어의 바람을 완전히 뺀 후 꺼내면 더욱 쉽다.

그 후 바가지에 물을 담아 놓고 꺼낸 타이어에 조금 바람을 넣는다.

 

바람을 넣은 타이어를 전체적으로 돌려가며 바가지에 넣고 누른다 . 이 작업으로 바람이 새는 곳을 손 쉽게 찾아 낼 수 있다. 위 사진 처럼 뽀글 뽀글 공기 방울이 뿜어져 나오는 곳이 바로 스팟이당..

바람이 질질 새고 있다.

빵꾸가 난 곳을 찾았다면 마른 수건이나 휴지로 구멍 난 곳을 깨끗히 닦은 후 사포로 균일하게 문질러준다.

사포를 문질르는 이유는 땜빵할때 폐타이어 조각을 유격이 없이 잘 붙히기 위함이다. 사포는 아무거

상관이 없지만 너무 방수가 굵거나 높은 것은 오히려 구멍을 더 크게 만들 수 있으므로 주의 하여야 한다.

우리집엔 폐타이어 조각 따윈 없었다. 비스무리한 고무조각을 이용 하기로 했다.

 

 

고무조각을 알맞게 잘라서 적당량의 순간접착제를 부착 될 면에 골고루 전체적으로 발라 준다.

 

보시는 바와 같이 나는 디테일이 좀 떨어진다. 그 후 건조를 시키고 모두 건조가 되었다면

 

성능 테스트를 위해 다시 물에 담근다.

 

바람이 세는지 확인 후 다시 조립 하면 끝

 

그다지 이쁘게 하지는 못했지만 성능만 우수하면 끝 ㅋㅋㅋㅋㅋ

 

어떠한가...세상에는 스스로 할 수 있는일이 너무 많다.. 다만 귀찮을 뿐

 

이상 자전거 타이어 빵꾸 때우는 법이었습니다.